티스토리 뷰

삼겹살집  찾으십니까?  인테리어 깔끔하고 고기도 맛있고 직접 굽지 않아도 되고 종업원이 맛있게 삼겹살을 구워주는 곳을 찾는다면 <정숙성>이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애 위치한 곳으로 숙성시킨 한돈을 파는 곳입니다. <정숙성>이 어디 있는지 가격은 얼마이며 맛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삼겹살 좋아하는 사람은 굉장히 좋아할 곳입니다. 

 

정숙성 샤로수길 맛집&#44; 숙성한돈

 

 

 

<정숙성> 위치와 메뉴

  • 찾아가는 법

서울대입구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 후 스타벅스가 보이면 좌회전하고 조금만 들어가면 한문으로 <정숙성>이라고 써져 있는 고깃집을 볼 수 있습니다.

 

  • 웨이팅

맛집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웨이팅등록을 하니 9번째 입니다. 저녁 5시 반정도에 간 거라 웨이팅은 생각도 못했는데 9번째는 몇 분을 기다려야 되는 걸까요? 

 

기다리는 시간이 길것 같아서 스티커사진돼 찍고 코인노래방에 들러  노래 몇 곡 부르기로 합니다. 핸드폰으로 순서가 다가온다고 메시지가 뜨고 시간 맞춰 갑니다. 4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 가격

(한정수량)

돈마호크 400g  30,000원,  돈대갈비 600g 42,000원

목살 180g 15,000원, 삼겹살 180g 15,500원, 꼬들살 180g 15,000원

 

뼈없는 생갈비 180g 14,000원, 항정살 14,000원

청어알 비빔냉면 6,500원 살어리 물냉면 6,000원

 

  • 음식주문

패드로 주문을 하면 되고 고기는 종업원이 구워주기 때문에 건드리지 말라고 합니다.  꼬들살을 먹고 싶었지만 품절이라 삼겹살을 주문합니다.

 

밥은 따로 주문해야 하며 표고버섯물로 지은밥이라 누런색이라고 얘기해 줍니다. 밥세트를 주문했더니 김, 묵, 나물이 나옵니다. 김에 밥을 싸서 반찬을 놓고 청어알을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삼겹살은 통삼겹살인데 종업원이 너무 맛있게 구워줘서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치찌개는 기본찬으로 나오고 추가주문하려면 5,000원 추가하면 됩니다.

 

삼겹살과 밑반찬

 

 

상추쌈은 없고 간장에 버무린 야채와 고춧가루양념의 파절임이 나와서 곁들여 먹습니다. 파를 구워주는데 식감이 참 좋습니다. 

 

모둠야채를 주문하니 가지와 호박, 새송이버섯, 파인애플이 나옵니다. 고기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야채들도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인분은 두 사람이 먹기 딱 좋았고 마무리로 청어알 비빔냉면을 주문해 봅니다. 배가 불러서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마무리는 해야 하니 주문했습니다. 

 

청어알 비빔냉면은 매콤한 맛이 나고 톡톡 터지는 청어알의 느낌이 좋습니다. 배가 불러 맛만 봤습니다. 

 

밥셋트와 청어알 비빔냉면

 

 

정숙성을 찾아간 가장 큰 이유는 술 때문이었는데 다양한 하이볼이 있고 고급소주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소주도 좋지만 과음을 하지 않기 위해서 하이볼을 먹고 싶었는데 고기와 술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1) 소주

토끼소주 블랙 375미리 60,000원

산토리니 카구빈 700미리 90.000

주문하면 레몬슬라이스와 토니워터를 2개 줍니다.

 

하이볼

 

2) 칵테일

토끼볼 7,000원, 오켄토션 하이볼 9,500원, 짐빔 하이볼 7,000원

수이 하이볼 8,000원, 산토리 하이볼 8,000원

토닉워터 또는 탄산수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오켄토션 하이볼토끼볼을 토닉워터로 해서 주문합니다. 오켄토션 하이볼은 고급스러운 맛이 나며 알코올향이 강한 하이볼이고 토끼볼은 얼음토끼가 너무 이쁜 깔끔한 맛이 좋은 하이볼입니다.

 

수이 하이볼도 주문했는데 파란색잔에 담겨있는 술이 시원해 보여서 기븐이 좋았습니다. 수이 하이볼은 탄산수로 해달라고 했는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납니다. 

 

 

<정숙성>에서 맛있는 돼지고기를 먹다

삼겹살을 먹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 정숙성은 딱 깔끔하다라는 말이 딱 맞은 정도로 깔끔한 삼겹살집입니다. 

 

돼지고기는 삼겹살이 기본이기 때문에 삼겹살을 먹었는데 다음에 왔을 때는 돈마호크나 꼬들살을 먹어 보려고 합니다. 꼬들살은 워낙 인기제품이라 금방 품절이 된다고 하니 운이 좋으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하고 라스트오더는 9시 15분입니다. 브레이크타임은 없으니 편하게 방문하면 되지만 웨이팅은 필수니 알아두고 방문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