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후유장애보상금 받는 방법

바싹누룽지 2023. 2. 1. 13:47

보험금은 꼭 받아야 하는 보상금입니다. 받아야 하는 보험금이 수백 수천만 원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보험을 가입하면 매달 꼬박꼬박 돈을 냅니다. 보통을 계좌이체를 해놓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전화가 와서 보험금납부를 종용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우리가 내는 액수가 적게는 십여만 원에서 많게는 수십만 원이 됩니다. 여기에서 보상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후유장애보상금 받는 방법

 

후유장애보상금

사람들은 정당히 받아야 할 보험금은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하기 좀 껄끄러워서 이거나 말했다 아닐수도 있어서 이거나 잘 몰라서 인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전문가와 이야기하다 말에 밀리거나해서 창피를 당하거나 경우가 아닌데 나대는 사람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알아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받아야 되는 보상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90%입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사람인지 확인하는 법과 받지 못했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받지  못했던 보상금을 꼭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보험증권확인

자의던 타의던 우리는 보험을 듭니다. 중복된것도 있고 꼭 필요한 것도 있습니다 가입한 보험이 한 개 이상 보험을 가입했을 겁니다.

 

보험을 가입하면 보험증권을 줍니다. 보험증웍능 두껍고 복잡하기 때문에 다 보기는 힘들지만 보험증권에 답이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보험증권을 다 꺼내서 후유장해가 있는지 찾아 봅니다. 일일이 다 체크해서 후유장해를 찾아야 합니다. 

 

후유장해라는 단어가 보험증권에 있다면 수백 수천만 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후유장해라는 단어를 찾지 못했다면 한가지 더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체보험을 찾아 봅니다. 우리가 사회에 소속되어 있다면 알지 못하는 사이에 단체보험이라는 것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단체보험에서 후유장해를 찾아봅니다.

 

후유장애 보상범위

후유장애는 일반보험금과는 다르게 기한이 없습니다. 오래전에 사고를 당했었거나 수술 전 골절이나 파열 디스크 교통사고  등 보상범위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넓습니다.

  • 경미한 교통사고이던 중한 교통사고이던 보상금을 받을 수있습니다. 
  • 가해자가 없는 사고인 척추, 고관절, 발목, 손목, 경추, 요추, 상단골, 비골, 쇄골의 불편함도 해당됩니다. 

사고를 당해서 보험금을 청구할때 우리는 어떻게 하는지 봅시다. 보통은 보험설계사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하거나 주변 지인에게 물어봅니다. 

 

보험설계사는 보험을 설계하여 판매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우리가 아는 것보다 더 많이 알지 못합니다. 후유장애에 대한 보상금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주변지인들에게 물어보면 어떻게 될까요? 예전에 어떻게 보험을 받아냈는지 영웅담을 늘어놓을 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후유장애 보상금을 받기 위해서 해야할 일

후유장애 보상금의 규모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큽니다. 수백수천 억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받을 권리가 있는데 받지 못했던 후유장애 보상금을 받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후유장애는 정확한 절차대로 청구해야 합니다. 개인이 보험사를 상대로 받을 수 있을까요? 절대 받을 수 없습니다. 계란으로 바위 치기입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이 적극적으로 필요합니다. 손해사정사나 법률사무소에서 상담받고 보상금을 받아야 합니다.  

 

후유장애는 사고 전처럼 돌아가지 못한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으면 받을 수 있습니다. 진단서만 있으면  우리가 보험사의 보상담당자를 찾아가면 보상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는 보험사의 보상담당자를 찾아가도 보상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보험사는 이익집단이기 때문에 개인에게 보상금을 주지 않습니다. 보상금의 액수와 규모가 상당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닌 우리는 받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보험사가 알아서 우리 상태를 체크하고 보상금을 주지도 않을 뿐더러 알아도 알려주지 않는 것이 후유장애보상금입니다. 신체 각각의 부위별로 받을 수 있고 시간이 지나서 상태가 안 좋아지면 또 받을 수 있는 것이 후유장애보상금이기 때문에 우리가 청구해야 하는 우리의 권리입니다. 

 

보험사를 상대할 수 있는 손해사정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손해사정사에게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기 때문에 이것이 아깝거나 일반 보험금청구와 다를 것이 없어 보여 스스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시간적 정신적 낭비입니다. 손해사정사에게 위임하여 내문제를 처리해야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