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건조기와 삼성건조기의 차이점>
1. 일체형
2. 건조기예열

<LG건조기를 사용했을 때 좋은 점>
1. 풍요로운 삶
2. 뽀송한 빨래
3. 잠마철에도 뽀송하게
4. 늘 새것 같은 타월
5. 이불 털기
6. 인테리어효과

건조기는 일반가정집에서 꼭 필요한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은 지도 한참 됐습니다. 트롬세탁기에 건조기 기능이 있지만 건조기를 써본 사람은 두 가지가 틀리다가 아니라 전혀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건조기를 써 본 사람이라면 건조기가 있는 삶과 아는 삶으로 나뉜다고 말해도 될 만큼 건조기는 우리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가전제품입니다.

 

건조기를 구매하려는 사람은 많은 것을 검색하고 공부합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삼성이냐 LG냐를 놓고 고민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LG건조기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LG건조기를 구입 후 얼마큼 만족하고 있는지 안다면 무조건 LG건조기를 구입하게 될 것입니다. 

 

LG건조기와 삼성건조기의 차이점

  • 일체형이라 세탁기와 건조기 두 개지만 하나

삼성건조기와 LG건조기가 구분되는 가장 큰 차이점은 일체형이냐 아니냐입니다. LG건조기는 일체형입니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따로따로 되어 있지만 작동하는 디스플레이는 중간에 있어 세탁기를 사용할 때도 건조기를 사용할 때도 중간에 있는 디스플레이로 작동하게 됩니다. 기계는 두 개인 것 같지만 하나인 것입니다. 

 

삼성건조기는 건조기 맨 위에 디스플레이가 비스듬하게 있습니다. 세탁기 디스플레이는 세탁기 위에 있고 건조기와 세탁기의 중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할 때 키가 작은 여자인 경우는 디스플레이를 보기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고 빛에 반사돼서 잘 안보이기도 합니다. 세탁기위헤 건조기가 올려있는 것일 뿐 일체형이 아니며 세탁 후에 빨랫감을 꺼내 건조기에 올릴 때 빨랫감을 넣는 입구가 너무 위로 올라가 있어 팔을 높이 뻗어야 하는 불편도 있습니다. 

 

  • 일체형이라 건조기예열

건조기는 열로 건조되는 것이기 때문에 예열이 중요합니다. LG건조기는 일체형이라 세탁을 하면 예열이 되고 세탁이 끝난 후 세탁물을 건조기에 넣으면 바로 건조가 됩니다. 삼성은 일체형이 아니기 때문에 세탁이 끝난 후 건조기에 예열을 시켜야 합니다. 

 

 

 

LG건조기를 사용했을 때 좋은 점

건조기는 저렴한 가전제품이 아닙니다. 큰돈을 구입하는 만큼 사놓고 안 쓰면 돈만 아깝게 됩니다. 그러나 신혼살림 품목에 보면 건조기는 반듯이 있습니다. 세탁기만 사용해도 되지만 이미 사용해 봤거나 좋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이왕 큰돈 주고 전자제품 장만하는 거 건조기를 넣게 됩니다.

 

  • 건조기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풍요로운 삶

건조기는 삶이 풍요로워집니다. 오늘 입었던 옷을 오늘 입을 수 있습니다. 빨래가 나오면 바로바로 빠는 경우보다 모았다가 색깔별로 빨게 됩니다. 건조하는데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꼭 입어야 하는 옷을 못 입는 경우가 생깁니다.

 

뽀송한 빨래장

운동 후 땀에 절은 운동복도 바로 빨아서 건조기에 건조하면  땀으로 옷감이 상할일도 없고 다른 발레를 오염시킬 염려도 없습니다. 다음날 그 운동복을 새 옷처럼 입을 수도 있습니다.

 

장마철에도 뽀송하게

건조기가 빛을 발하는 때가 있습니다. 바로 장마철입니다.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기 때문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습니다. 덥고 습해서 빨래는 엄청나게 많이 나오는데 건조대에 널 수 있는 빨래양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탈수를 한두 번 더 해서 건조대에 널어도 뽀송하게 마르지 않고 다 마른 줄 알고 개었다가 입으려고 하면 퀴퀴한 냄새가 나서 다시 빨래바구니에 던져 놨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건조기를 사용하면 장마철에도 빨래가 뽀송하게 건조되어 장마철에 습도가 높고 불쾌지수가 높아도 빨랫감 때문에 걱정할 일은 없습니다. 

 

늘 새것 같은 타월

수건은 5-6개월에 한 번씩 바꿔줘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집은 거의 없습니다. 수건은 쓰다 보면 처음 샀을 때보다 부피가 줄어 납작하게 되고 까끌까끌한 느낌이 듭니다. 세수를 하고 얼굴을 닦으면 얼굴을 할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건조기로 말린 수건은 늘 새것처럼 도톰하고 부드럽고 뽀송합니다, 교체해야 하는 주기도 훨씬 더 길어집니다. 

 

이불 털기

이불만큼 우리와 한 몸으로 있는 것도 없을 텐데 먼지도 많이 쌓이고 쓰는 사람의 땀이나 여러 가지로 오염이 돼서 자주 세탁해줘야 합니다. 이불은 부피가 커서 건조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자주 세탁을 하진 못합니다. 그래서 자주 먼지를 털어줘야 합니다 베란다에서 이불을 터는 것은 위험합니다. 커다란 이불을 털다 사고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조심해야 합니다. 

 

건조기는 이불 먼지 털기 기능이 있기 때문에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고 먼지도 없앴소 있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효과

베란다의 크기는 집집마다 다르지만 복잡한 베란다에 건조기를 놓으면 그전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따로따로 놨을 때보다 면적을 덜 차지합니다.

지금 집값이 엄청 비쌉니다. 그 면적을 덜 차지한다는 건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LG건조기는 디자인적으로도 예쁘기 때문에 인테리어가 확 살아서 베란다나 건조기를 놔둔 곳이 이쁘고 럭셔리해 보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LG건조기는 여러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모델별로 어떻게 다른지 어떤 것을 선택할지 알아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알고 나면 선택하기가 더 쉬워질 것입니다.